일상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으로 제과제빵 배운 후기

거대냥이최춘식 2022. 7. 30. 01:00
728x90
반응형

 

화성시에 거주하는 1인으로서

아니 1인당 30만원의 장학금을 준다지 뭐에요

 

 

물론, 인원제한이 있어서

추첨으로 선정했는데

당첨! 당첨! 당첨!

 

오예~~~

I LOVE 화성시

 

장학금 지급대상자는

요기 사이트에 가입해야 해요.

 

https://lls-hstree.org/main.do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

접수예정 타이틀 영역입니다타이틀 영역입니다타이틀 영역입니다.타이틀 영역입니다타이틀 영역입니다타이틀 영역입니다.타이틀 영역입니다타이틀 영역입니다타이틀 영역입니다. 2021.08.17 09:

lls-hstree.org

 

 

장학금 사용이 가능한 업체를

확인할 수 있고,

결제한 내역을 등룍해야 해서 필수!입니다.

 

 

저는 가능한 업체들을 쭈~욱

살펴보고,

업체에 전화해서 가능한

커리큘럼을 알아본 뒤에

동탄제과제빵요리학원로 결정!!

(강승희요리실용전문학원 같은 업체)

 

 

 

 학원은 동탄1신도시에 위치해있어서

교통이 편리했어요

 

2층으로 ㄱㄱ!

 

 

 

요로코롬 생긴 상담실에서

교육과정 상담을 받았고,

 

그 중에서 저는

기초디저트과정 6회(20만원)과

동탄역지점에서 진행하는

케이크 원데이 클래스 2회(10만원)로 

결제했어요

 

Tip!

결제할 때 받은 영수증은

사진으로 찍어서

위에 사이트에 등록해야 하니

꼭꼭 챙겨두기!

 

 

 

수업 시작 전에

열 체크와 출석부에 서명도 했어요

 

한식요리 수업과

제과제빵 수업, 자격증 수업이

이루어지는 곳이라

교실이 많아요

 

저같은 길치는

교실의 위치를 파악하는 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ㅎㅎ

 

 

 

수업이 이루어지는 곳이에요

 

보통 2인 1조를 이루어서 만들고,

완성된 음식을 나누어 가져가는

시스템입니다.

 

처음엔 진~~짜 어색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친해지고 하고

귀요미 어머님이 계셔서

재밌게 수업했어요ㅎㅎ

 

 

 

분명 만든 건 많았는데...

제가 사진을 안찍어 놨네요;;;

하하하..

 

6시 30분에 수업시작해서

보통 9시~ 9시 30분에 끝나서

집에 가기 바빴어요^^::::

 

만드는 메뉴는

기간마다 달라진다고 해요

 

등록하시기 전에

미리 확인하세요!

 

집에서 유튜브보면서

야매로 베이킹을 해오던

1인으로서

마음껏 베이킹할 수 있어서

대~만족이었습니다.

 

 

물론,

저 수업이 끝난 후에

거의 한 달동안은 베이킹 생각이

1도 안나더라구요ㅎㅎㅎㅎ

 

 

등록했던 수업이 끝나면

맨 처음에 알려드렸던 사이트에서

반드시 청구신청을 해야 해요!

 

마이페이지에 등록했던

통장사본과 일치하는 계좌번호를

입력해야 정산이 가능합니다.

 

 

1일~15일 청구신청건은 당월 25일 지급

16일~말일 청구신청건은 익월 10일 지급

 

이니, 일정에 맞춰서

청구신청 진행해주세요.

 

7월 30일까지 1차 청구내역이 없으면

장학생 선정이 취소되니

꼭꼭!!!! 청구신청하세요

 

 

화성시 온국민평생 장학금은

화성시에 1년이상 거주한

19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니

다음에 모집공고가 뜬다면

무.조.건. 신청하세요!

 

이거이거 개꿀입니다!!!!

 

 

[ 학원 정보 ]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 사용가능

제과제빵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

취미생활을 찾는 사람들에게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