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동탄 카페] 고즈넉한 느낌의 분위기 좋은 한옥 카페, 고매커피

거대냥이최춘식 2022. 3. 26. 14:12
728x90
반응형

부슬부슬 비가 내리는 아침
연차를 쓴 날이라 뭘할까 고민하다
얼마전부터 눈여겨보던
단호박 크럼블 파이 한 판 구워두고

파이가 식을 동안 다녀온
 고매커피  후기입니다~!



이전에 지인과 한 번 방문해본 적이 있는 카페인데,
오늘 문득 생각나서 다녀왔어요.

 

 

어서오시게

입구에서 한컷 찍어봤어요
주변 건물들과 비교해보니 혼자서 다른 그림체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나도 모르게 이리오너라~를 말할 것만 같은 느낌ㅎㅎㅎ

 


입구를 들어가면 보이는 모습이에요

자갈밭위에 징검다리처럼
띄엄띄엄 놓여있는 돌들과

한가운데에 서있는 나무 한 그루,
그리고 한옥이 이루는 전체적인 분위기

정말 좋았어요,
(+ 사실 더 넓은 공간인데, 사람이 없는 공간으로 사진을 찍다보니 일부분만 담겼어요.)



들어와서 정면으로 보이는 곳으로 들어서면
이렇게 주문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나와요.

 

order here


여기는 원두가    다크/산미 원두  두 가지가 있었어요.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른 디저트류도 주문해볼까 잠시 고민했지만...
집에 기다리고 있는 단호박크럼블파이를
배신할 수 없어서
아이스 아메리카노만 주문!



주문한 음료가 나오는 동안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구경했어요.
느낌 있는 복도ㅎㅎ


느낌 있는 내부ㅎㅎ
창문에 노랑노랑 처리가 되어있어서
비오는 날이었는데도 따뜻한 느낌이 들었어요.


반대편 건물에도 자리가 마련되어 있었는데,
평일 오전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들로 가득가득이라 사진을 찍을 수 없었어요.....ㅜㅜ

정원을 구경할 수 있는 좌석들도
마련되어 있었구요.

야외 좌석에 앉으면
이 카페의 분위기를 200% 느낄 수 있는 풍경이 완성되더라구요

 


다락방 같은? 재밌는 느낌의 야외 좌석들도 있었어요.
맞은편에는....

 

이렇게 꾸며져 있어서 가을가을한 느낌이 느껴졌어요~
섬세한 부분까지 꾸며놓아서 어느 자리에 앉아도
이 카페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겠다 생각했어요.



선선한 바람이 부는 어느 날,
책 한 권 읽으며 시간을 보내면
참 좋을 듯한 자리도 있었어요.
제가 간 날은 비가 내려서 패쓰.....

 포토존 

한 쪽 구석에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었어요.
예쁘게 인증샷 남기기 딱 좋은 공간!
( 나를 찍어줄 사람 어디 없는가....! )

 


제가 앉은 자리는 이곳!
옛날 다방느낌 물씬 & 지미유가 생각나는 그런 느낌?!
여기 노른자 동동 띄운 쌍화차 한 잔 주쇼!
컨셉 잡고 꾸미고 와서 사진 찍어도 재밌을 것 같아요ㅎㅎ


전...
구석을 즐기는 아싸라서....ㅎㅎㅎ
한쪽 구석에서 쪼그려서 조용히 커피를 즐겨 봅니다.

창살사이로 비치는 이 모습 참 좋다...!
(아이유 노래 아님. 여튼 아님.)

 

 

 

 

 


 

 

 

[ 영업정보 ]

 

매일 11:00~21:00

노키즈존(10세 미만까지)

반려동물은 실외만 가능

휴무는 인스타 또는 네이버 공지를 확인해주세요.

 

 

 

안내판에 비친 것...은.....
다들 알아서 흐린눈 하세요!

* 한옥 카페라 색다른 분위기의 카페를 찾는다면 추천!
** 자연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



테이블 회전이 빠른 편이라
다른 곳에 앉았다가
원하는 자리가 나면 옮겨도 충분할 듯 싶었어요

(+tmi 화장실조차 엄청 깨끗하고 따뜻한 느낌임.)




전 이제 집에 가서
단호박 크럼플 파이 먹을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