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스콘 4개째 먹으며 쓰는 동대문 스콘 원데이 클래스, 라라의 디저트

거대냥이최춘식 2022. 4. 6. 09:44
728x90
반응형

주말에 뭔가 생산적인 일 하나는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요즘.

 

무엇을 해야 갓생 살 수 있을까,

고민하며 원데이 클래스를 뒤져봅니다.

 

 

뭐가 좋을까.

 

키링? 해봄.

슈링클스? 해봄.

비즈반지? 해봄.

마크라메? 해봄.

마카롱? 해봄.

꽃꽂이? 나랑 안맞을 것 같음ㅠ

떡케이크? 떡을 안좋아함ㅠ

 

 

 

까다로운 원데이클래스 선정의 시간을 지나,

결국 선택한 것은

스콘 만들기!

 

왜냐면, 제가 스콘을 좋아하니까

 

적당한 가격과, 적당한 위치의

라라의 디저트라는 곳을 찾아 바로 예약합니다.

 

 

월~금 지옥의 현생을 살고,

드디어 스콘 만들기 클래스를 다녀왔어요.

 

 

 

라라의 디저트는 신설동역 7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보여서,

헤매지 않고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건물을 들어가자마자

버터 냄새, 빵 냄새가 나서 행복해져요.

 

 

 

아담한 가게 내부 모습이에요.

수업 전 준비물이 세팅되어 있네요.

 

저 두 테이블에서 각각의 클래스가 이루어져요.

저는 큰 테이블에서 스콘 만들기를 했고,

제 뒤 테이블에서는 휘낭시에 클래스를 진행하시더라고요.

 

 

 

도착하자마자 손을 씻고,

세면대 옆에 있던 원데이클래스 안내 표지판을 살펴봅니다.

스쿱 쿠키도 좋을 것 같아요.

 

 

 

저희는 이 테이블에서,

저와 지인, 다른 2명 총 4명이서 수업을 들었어요.

 

스콘 만들기 클래스는

초코, 크렌베리, 얼그레이 총 세 종류의 스콘을 만들어갈 수 있어요.

 

이 중에서 초코는 선생님이 시연하면서 만들어주시기 때문에,

실제로 만들어보는건 크렌베리랑 얼그레이에요.

 

 

 

우선 각자 앞에 있는 판에

밀가루와 버터를 올리고

 

 

 

밀가루와 버터를 섞으면서

스크래퍼로 버터를 쪼갭니다.

 

 

 

그다음 다시 쪼개고, 섞고, 누르고, 섞고, 쪼개기를

무한반복하다보면

 

 

 

팔이 빠질때쯤 갑자기 완성되어 있는 반죽^^;

열심히 만들다보니 중간 사진을 못찍었어요

 

이렇게 얼그레이와 크렌베리 두 개의 반죽을 직접 만들고,

선생님이 만들어 주신 초코 스콘 반죽도 함께 자르는데요.

 

 

 

4조각으로 자르면 시중에서 파는 스콘의 크기이고,

최대 8조각까지 자를 수 있다고 해요.

 

 

 

저는 작은게 먹기 편해서 8조각으로 잘랐어요.

벌써부터 영롱함 뽐내는 나의 스콘들.

 

 

 

구워질 때 예쁜 색이 나오라고

계란물도 발라줍니다.

 

 

 

계란물도 다 발랐으면

이제 오븐으로 ㄱㄱ

 

 

 

15분 동안 굽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맛있는 스콘 냄새가 나서

기다리기 너무 힘들었어요.

 

 

와 대박

이건 미쳤다는 말밖에는ㅠㅠㅠㅠㅠㅠㅠ

 

갓 나온 스콘 진짜 맛있는거 아시죠?

사회적 체면만 없었다면(1도 없음)

바로 하나씩 집어먹고 싶었어요.

 

 

 

3분 정도를 더 식히고,

맛 별로 종이봉투에 포장합니다.

김이 다 죽을 때까지는 종이봉투를 열어놔야 한대요.

 

봉투를 열어두니 자꾸 스콘냄새가...

 

 

 

스콘 포장이 끝나고

선생님께서 휘낭시에를 하나씩 주셨어요.

 

뭐지...? 내가 계속 휘낭시에 클래스 쳐다본거 티났낭?ㅎ

 

 

 

밖에 나와서 밝은 곳에서

스콘 인증샷 하나 더 찍어봤어요.

 

 

그리고 바로 근처 카페 가서 스콘 시식하기!!

 

 

지인이랑 하나씩 먹어봤는데,

저의 원픽은 무조건 초코!

초코>크렌베리>얼그레이 순이었는데,

지인은 얼그레이가 원픽이래요.

 

결론=다 맛있다.

 

 

집에 두면 제가 이틀컷으로 다 먹어버릴까봐

양심상 주변 사람들 나눠주려고 포장하는데,

 

 

포장 하나에 초코 스콘과,

포장 하나에 크렌베리 스콘과,

포장 하나에 얼그레이 스콘...

 

그리고 원픽 초코 스콘 한번 더^^...

 

 

무려 네 개를 주워먹으며

후기 쓰고 있어요 ㅎ..ㅎ...ㅎ....

 

냉동 보관하면 2주까지 가능하다는데,

냉동 보관하기도 전에 다 먹을 것 같은 맛^^!!!!!

 

 

맛있는데 내 손으로 만들어 뿌듯함까지 있는,

라라의 디저트 스콘 만들기 클래스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이만 아디오스-

 

 

[영업정보]

매일 10:00~19:00

네이버 엑스퍼트나 솜씨당으로

미리 예약 필수!